소년원 입소자녀를 둔 부모대상 「가족기능강화를 위한 부모교육」 실시
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(센터장 홍성호)와 부산소년원(원장 이성칠)은 11월 8일(목)에 부산소년원에서 소년원 입소자들의 부모를 대상으로 「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부모교육」을 실시하였다.
본 교육은 소년원 입소자들의 부모에게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퇴소 후 발생할 수 있는 가족문제 및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, 부모와 자녀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도와 가족기능 향상을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.
부모교육 내용은 긍정적 부모역할, 자녀와의 소통법 등으로 구성되었으며, 강사는 지난해 경상남도 부모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했던 다온심리센터 이채원 대표가 맡았다.
이번 부모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“아이에 대해서는 늘 걱정하기에만 바빴다. 오늘 교육을 받으면서 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해 조금 알게 된 것 같다. 아이의 퇴소를 준비하면서 아이와도 더 소통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.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
이번 교육을 주관한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의 홍성호 센터장은 “이번 교육은 소년원에 수감?보호 중인 청소년들이 퇴소 후 안정적으로 가정에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.”며 “올바른 부모역할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본 센터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”고 전했다.
|